우정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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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는 지금궁금한 우표 ‘이야기’ 2023 대한민국 우표전시회 개최
땡볕 더위가 사그라들고 살랑살랑 가을바람이 부는 9월, 우표전시회가 찾아온다. 우표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디지털을 접목한 색다른 우표문화를 만날 수 있는 2023 대한민국 우표전시회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보는 건 어떨까?

우정사업이슈노래로 전하는 우리의 순간 우정사업본부, 방탄소년단의 10년을 우표에 담다
21세기 대표 팝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방탄소년단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사람들의 마음을 음악으로 치유한 것은 물론,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 등 세계적인 시상식에서 다수의 트로피를 받아 우리나라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이에 우정사업본부는 지난 6월 13일, 전 세계가 사랑하는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1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우표를 발행했다.

스페셜테마경영 비전의 변화로 보는 우정의 미래
기업의 비전과 철학은 조직에 혼을 부여하고 구성원에게 조직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우정사업본부는 2000년 7월 출범 후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며 조직을 혁신적으로 이끌기 위한 경영 비전을 선포해 왔다. 우정사업본부의 비전이 바뀔 때마다 어떠한 시대상을 반영했을까? 그리고 이는 우정사업본부가 나아가는 방향에 어떤 이정표로 역할을 했을까?

우정사업이슈우정사업본부의 ‘첫’ 사업 돌아보기
2000년 밀레니엄 시대에 새롭게 출범한 우정사업본부가 올해로 23주년을 맞이했다. 우정사업의 근간인 우편 행정을 필두로 우체국예금 · 보험, 우체국쇼핑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국민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는 우정사업본부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사업들은 무엇이 있을까?

우정사업본부는 지금2023년 우정사업 전략 살펴보기
새해를 맞아 우정사업본부는 ‘2023년 우정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국민에게 행복을 전하고, 우체국의 점진하는 성장을 도모하며, 효율적인 업무와 안전한 일터 환경을 조성하여 더욱 발전하기 위한 우정사업본부 계획이 담겨있다.
국민과 함께 더 나은 2023년을 위해 만든 우정사업 전략은 무엇인지 소개한다.

우정사업이슈2022년 우정사업본부 10대 뉴스
2022년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던 우정사업본부의 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
우정사업본부 임직원들의 기억 속에서 반짝였던 순간들을 소환해 10대 뉴스로 정리했다.

우정사업이슈2022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로 소풍 오세요! 여러분의 인생우표는 무엇인가요?
푸르른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어릴 적 설레는 마음으로 소풍 갔던 날들이 생각납니다. 다가오는 가을 하늘 아래, 살랑이는 바람을 타고 소중한 지인들과 함께 2022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로 소풍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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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우정사업본부는우체국과 4대 은행 간 업무제휴로 은행 업무가 편해집니다
11월 말부터 국민·신한·우리·하나은행 고객도 전국 2,500개 우체국에서 별도 고객 수수료 없이 입·출금, 조회 및 ATM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더욱 편리해진 우체국 금용 서비스, 미리 알아보자.

지금 우정사업본부는가상공간에서 만나요, 우체국 메타버스
우정사업본부가 MZ세대 중심의 새로운 홍보 채널인 ‘우체국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2022년 6월 27일부터 대국민 대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우체국 메타버스는 ZEP을 통해 메인 광장, 행사관, 홍보관을 구성했으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우정사업이슈우정사업의 성장과 변화 어마어마해~!
우편, 소포에 관한 업무부터 예금과 보험까지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우정사업본부. 달라지는 환경 속에서 성장하고 발전한 우체국의 변화를 숫자로 살펴보자.

특집우체국의 변화? 우정사업의 진화!
우체국이 달라지고 있다. 24시간 365일 지원체계 구축을 비롯해 전반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금융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우정물류의 혁신을 통해 이용자는 물론 근로자의 환경도 개선하고자 노력한다. 2022년 새롭게 변신해나갈 우정사업의 미래를 살펴보자.

우정사업이슈국민 행복을 위한 아름다운 발걸음 우체국 공익사업 105억원 편성
우정사업본부가 올해 우체국 공익사업을 지난해보다 15억 증가한 105억원으로 확대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증가하는 가운데 우정사업본부는 사회안전망 강화와 일자리 창출 등 신규사업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우정사업이슈국민이 어려울 때, 우체국이 함께합니다
다시 한 번, 우체국이 국가재난 상황에서 공적역할에 나섰다.
지난 2018년 라돈 매트리스 수거, 2020년 공적마스크 공급에 이어 지난 2월 16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키트’를 배송하기 시작한 것이다.

지금 우정사업본부는우정사업본부, 카카오뱅크 1조 원 지분 매각 ‘블록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카카오뱅크에 출자해 1조 원이 넘는 수익을 거두었다. 카카오뱅크 보유 지분 2.9% 블록딜에 성공하며 총 1조 1천억 원에 가까운 유동성을 확보한 것이다. 이번 블록딜은 우정사업본부 역사상 최고 운용 수익률을 기록하게 됐다.

우정사업이슈“눈을 보고 내게 말해요~” 우정인의 소통 비법 ‘경청’에 대하여
‘경청은 가장 매력적인 유혹의 수단’이라는 말이 있다. 사람을 설득하는 가장 단순한 방법이자 인간관계의 기본이 되는 경청. 이에 대한 우정인의 생각과 노하우를 물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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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이슈고객이 더 편리하게, ‘우체국보험 앱’ 바꾼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보험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고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1월 1일 우체국보험 앱 사용자 화면 등 환경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스페셜테마다시 찾는 희망, 2021년 대한민국 우표전시회
2021년 10월,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2021년 대한민국 우표전시회가 다시 돌아온다. 67년의 우표 역사를 담은 대한민국 우표전시회(이하 우표전시회)는 코로나19 속에서 희망을 다시 찾아간다는 의미를 담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우표전시회는 www.stampex.kr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손쉽게 만날 수 있다.

우정사업이슈“고생했어, 최고야, 잘 하고 있어” 우정인이 뽑은 최고의 칭찬은?
상대방을 인정하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은 칭찬이다. 따뜻한 말 한마디는 사람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모두가 안 된다고 할 때 거뜬히 해내게 하는 힘을 준다. 그렇다면 우정인들은 칭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우정사업본부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본다.

우정사업이슈우체국 디지털뱅킹에 ‘고객 의견’ 담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박종석)는 9월 1일부터 우체국 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에 ‘소비자 리서치’ 채널을 신설해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한다.

우정사업이슈우편날짜도장의 변천사
우편날짜도장은 우표의 사용 및 우편물의 접수 사실 확인을 위해 전국 우체국에서 사용하고 있다. 도장은 형태(일자형, 기역자형, 롤러형 등)와 목적(기념인, 관광인), 인영(국내용, 국제용)에 따라 총 11종이 운영되고 있다.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실제 사용된 시기를 증명하므로 우편 분야를 연구하거나 우표를 수집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의 대상이다. 시기별 우편날짜도장의 변천사를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