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부터 20일까지 3주간 제1회 우체국쇼핑 온라인마케팅 연도대전이 진행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우체국쇼핑 온라인마케팅 연도대전은 우체국쇼핑을 통한 온라인마케팅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우수한 활동의 생산자 및 공공부문 포상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4일까지 이번 연도대전에 참가할 업체 신청을 받았고 총 84개의 우체국쇼핑 공급업체 및 지방자치단체 등이 신청했다. 연도대전 참여 신청업체 대상으로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이 기간 동안 우체국쇼핑몰을 통한 대표상품 노출과 각종 홍보, 쇼핑25시 등 인기 특가코너 입점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온라인 프로모션>
운영 기간
12. 2.(월) ~ 12. 20.(화), 3주간
운영 대상
연도대전 참가신청 지자체, 기관 및 공급업체 상품과 지역별 상품품평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상품
참여 혜택
- 온라인마케팅 연도대전 프로모션 대표상품 노출
- 온라인마케팅 연도대전 DM/앱푸시 마케팅 진행
- 쇼핑25시 등 특가전 입점 기회 제공 등
연도대전에 참가 신청한 업체 대상으로 △협업 소통, △품질 개선, △ 판매 개선의 3가지 부문 시상도 실시한다. 시상식은 12월 27일 서울중앙우체국 10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업체 및 유공자 심사는 부문별 평가지표, 수상 후보에 대한 주요 성과에 대한 심사위원의 서면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시상내역>
부문 : 협업소통
자격요건 : 지자체 및 공공기관, 쇼핑몰 등 우체국쇼핑 제휴협력기관 및 소속 개인
부문 : 품질개선
자격요건 : 우체국쇼핑 및 우체국 전자상거래 이용 판매자 및 협력기관
부문 : 판매개선
자격요건 : 우체국쇼핑 및 우체국 전자상거래 이용 판매자 및 협력기관
수상훈격
부문별 각 3개 훈격으로 시상(총 12개)
- 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3명)
* 부상 : 우체국상품권 50만 원
* 2020년 쿠폰예산지원 200만 원
- 최우수상: 우정사업본부장상(3명)
* 부상 : 우체국상품권 30만 원
- 우수상: 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상(6명)
* 부상 : 우체국상품권 20만 원
* 최종 심사 후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대상을 결정하며, 적절한 수상대상이 없을 경우 수여하지 않고, 포상 분야별 개수 등은 주최측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온라인 프로모션 기간 동안 연도대전 신청한 생산자의 상품, 지역별 상품 품평회 우수 상품, 지자체 등이 참가 신청한 상품, 우체국쇼핑 베스트 상품 등을 한자리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프로모션 기간 동안 우체국쇼핑 구매 고객 중 총 82명에게는 우체국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매일 받는 선착순 할인쿠폰과 퀴즈 이벤트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으로 알뜰하게 우체국쇼핑의 우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우체국쇼핑 온라인마케팅 연도대전은 우체국쇼핑이 일궈온 결과와 앞으로 방향을 한자리에 볼 수 있는 현장이며, 고객들은 우체국쇼핑의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얻는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