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결제서비스 실거래의 안정성 확인
해외결제서비스는 카드 로고가 부착되어 있는 전 세계 가맹점과 또는 로고 가 부착된 전 세계 CD/ATM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지난 8월부터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 테스트를 실시하여 다양한 실거래의 안정성을 확인하였다. 우체국 체크카드로 해외결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디서나」카드(쇼핑, 음식점, 주유, 문화에 5~10% 다양한 생활 할인 혜택)나 「하이브리드여행」카드(숙박, 교통, 여행사, 면세점 10% 할인)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어디서나 카드(비교통, 선불교통)는 만 14세 이상부터, 어디서나 하이브리드 카드와 하이브리드여행 카드는 만 19세 이상(’17.10.19.부터는 만 18세 이상)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다.
1)어디서나(비교통) 2)어디서나(선불교통) 3)어디서나(하이브리드) 4)하이브리드여행
해외여행, 해외직구도 편리하게!
우체국에서는 해외카드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거래 유형(온라인거래, 오프라인 거래, 전체 이용)과 거래 가능 지역(미국, 중국, 일본, 기타지역) 등을 우체국과 우체국예금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해외에서 카드사용 시 매출 취소는 가맹점으로 직접 요청을 하고, 향후 분쟁 발생 경우를 대비하여 매출·취소전표는 6개월 이상 보관하는 것이 좋다. 우체국 고객들은 우체국 체크카드 해외결제서비스의 출시로 해외여행이나 해외직구에서 더욱 편리한 소비가 가능하게 되었다. 해외 결제서비스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국민은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영위하고, 우체국은 해외 매출 증대와 우체국 체크카드 브랜드 이미지의 상승효과가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