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새 아침,우체국쇼핑으로 ‘예쁨’ 받은 며느리

설날 새 아침,우체국쇼핑으로 ‘예쁨’ 받은 며느리

우편상품

우정서비스 이용기

설날 새 아침,
우체국쇼핑으로
‘예쁨’ 받은 며느리

친정과 시댁 어른들께 드릴 선물을 고민한다면 전국 각 지역의 품질 좋은 농수특산물과 제철식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우체국쇼핑으로!

글. 송유진(제6기 우정 e-기자)

설날 새 아침,우체국쇼핑으로 ‘예쁨’ 받은 며느리

“꼬끼오~” 2017년 정유년(丁酉年) 붉은 닭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적응할 새도 없이 우리나라 고유명절인 ‘설’을 준비하느라 바쁜 1월을 보내야 했습니다. 오가는 길은 힘들어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가족, 친척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설날은 한 해의 첫머리를 시작하는 때이니만큼 어른들을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러 가지요. 자식을 기다리는 부모님을 위해 빈손으로 갈 수는 없고, 어떤 선물을 해드릴까 고민하다가 ‘우체국쇼핑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주문했답니다.

그동안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샀지만 명절 전에 물가가 높게 뛰어 사실상 구매하기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렇다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자니 물건의 원산지며 품질을 믿을 수 없었죠. 그러나 우체국 쇼핑은 우리 특산품과 지역별 상품을 엄격하게 심사해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인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에 주저하지 않고 구입했습니다. 명절 선물을 고를 때 사실 가격 대비 품질이 좋은 상품을 찾게 되잖아요. 고가의 질 좋은 제품을 구입해 드리면 좋겠지만 주머니 사정에 맞는 현명한 소비를 생각하게 되는 게 주부 마인드인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체국쇼핑으로 ‘예쁨’ 받는 며느리 되는 법 알려 드릴게요.


“2017년 새해, 며느리의 선택”


차례상 한쪽을 차지하고 있는 한과. 설날 아침 식사 후 가족들이 모여 간단하게 다과를 즐길 때 빠지지 않는 간식입니다. 한과의 종류는 350여 가지로 다양하고 자연과 건강을 생각한 전통 슬로푸드이기도 합니다. 한과의 전통을 이어나가는 식품명인의 특별한 손맛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반했어요!



# 차례상에 올리는 정성스러운 음식준비

설음식은 준비할 것이 많아요. 설날 대표 음식 떡국도 끓여야 하고, 먹기 좋고 탐스럽게 익은 과일도 준비해야 하고, 온 가족이 좋아하는 갈비찜도 준비해야 하고, 밑반찬도 만들어야 합니다. 정성스럽게 명절을 준비하는 현명한 며느리가 되기 위해 차례상에 올라가는 다양한 식재료들도 골라봤어요.





오색 떡국 떡, 전통 차례주, 한우 갈비, 생선, 과일, 건어물, 한과 등 없는 게 없답니다.


# 예산에 맞춰 선택하는 가격대별 선물 제안

부담스럽지 않은 2만 원대 이하 선물부터 품격을 담은 10만 원대 이상의 상품까지, 가격대별 인기 상품 카테고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선물 고민을 덜었어요. 주변 지인들께는 실속 담은 참치, 기름 세트로 준비하고, 부모님과 어른들께는 건강을 기원하는 홍삼이나 건강즙을 선물해 드렸습니다. 





나이 들수록 건강이 최고지요. 어른 선물은 건강즙이 역시 인기 만점입니다. 


# 식품명인의 손맛을 고스란히 

명절하면 전통주, 한과, 부각 등 전통 음식을 찾게 되지요, 평소에는 즐기지 않는 것들이라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더 고민이 되더라고요. 우체국쇼핑에서는 우리나라 식품명인들의 전통 손맛을 고스라니 맛볼 수 있어요. 이번 설은 어른들께 조금 더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어 식품명인이 직접 만든 한과를 구입했답니다. 





식품명인이 만든 제품이라고 하니 어른들께서 더 좋아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