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우체국쇼핑으로 추석준비 OK!

믿을 수 있는 우체국쇼핑으로 추석준비 OK!

우편상품

U-POST

믿을 수 있는
우체국쇼핑으로
추석준비 OK!

김 씨는 올해로 결혼 24년차가 되는 주부 내공 100단의 고수다. 김 씨는 이웃집 주부들에게서 많은 질문들을 받곤 한다. 어떠한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지, 어떠한 택배가 믿을 수 있는지, 어디서 값싸고 질 좋은, 믿을 수 있는 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지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물어온다. 김 씨는 안정적인 재테크, 편리한 택배서비스, 외국에 계신 부모님께 보내드리는 선물을 위해 우체국서비스를 이용해 오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원산지 걱정 없는 품질 좋은 먹을거리를 구할 수 있는 김 씨만의 노하우는 무엇일까? 김 씨는 주변사람들에게 스스럼없이 우체국쇼핑이라고 이야기한다. 과연 우체국쇼핑은 어떠한 곳일까?

글. 박한필(우정사업본부 소포사업팀장)

믿을 수 있는 우체국쇼핑으로 추석준비 OK!

우체국쇼핑은 1986년 ‘농수산물 수입개방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어촌의 판로를 열어 주기 위해 우체국의 우편서비스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전국을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우체국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우수한 우리 팔도 특산물을 소비자와 직접 연결해주는 우체국쇼핑은 기존 우편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우편사업의 공익성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곶감 선물세트



사과 선물세트


제주 은갈치&옥돔 선물세트



통신판매의 역사와 함께 해온 24년


1986년 순창고추장, 완도 김 등 8개 품목을 우체국에서 시범 판매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우수한 품질의 농수축산품 등 7천 3백여 종을 전국 3천 7백 여개 우체국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하고 있다.

작년 한 해 김, 곶감, 멸치, 한과, 사과, 배, 한라봉, 고등어, 민속주, 한우정육, 잣, 표고버섯 등 특산물로 1천6백2십 억의 매출을 올린 바 있으며, 2007년 초에는 누계 매출액 1조 원 돌파와 최근 8년간 연평균 매출 1천억 원 이상을 판매하여 명실상부한 우리 농수산물의 든든한 유통망으로 자리 잡고 있다.





농어촌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우체국쇼핑


우체국쇼핑은 타 유통채널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로 생산 농가에 유통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상품판매 대금은 매월 3회 현금 정산으로 자금유동성 확보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상품의 홍보, 배송, 정산, 민원 처리 등의 일련의 과정을 우체국쇼핑이 대신해 주고 있기 때문에 생산자는 좋은 상품 생산에만 주력하면 된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바로 연결시켜 주는 우체국쇼핑은 신선도가 생명인 수산물, 과일 등 어디서나 주문을 하면 생산지에서 곧바로 고객에게 배송되어 제 맛을 즐길 수 있다.




금삼명품 1호(특대)



굴비 선물세트



믿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특산물 우체국쇼핑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우리 먹을거리를 판매하는 우체국쇼핑 상품선정과정은 보통 까다로운 게 아니다. 일 년에 딱 한번 실시되는 신규상품 심사를 통과해야 하는데, 엄격한 서류심사는 물론 생산현장을 직접 방문해 위생상태, 원산지를 확인하는 현지실사를 실시한다. 또 각계 전문가와 소비자 단체 관계자가 참여하여 상품을 직접 맛보고 성분표기 등을 철저히 살핀다. 이 까다로운 3단계 선정과정을 모두 통과해야 우체국쇼핑 상품이라는 타이틀을 달 수 있는 것이다. 또 선정된 이후에도 품질을 수시로 점검하기 위해 국가 공인 검사 기관을 통한 암행검사로 철저한 품질관리가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해 오고 있다.



고객을 직접 만나는 우체국쇼핑


우체국쇼핑의 특산품들이 얼마나 좋은 환경에서 생산되고 있는지를 구매 고객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현장 체험행사도 개최해 오고 있다.토종닭, 우리 참깨, 떡갈비 등 우리 먹을거리로 만드는 전통 보양식 요리교실과 김치 체험, 고창 복분자 체험 등을 통해 고객에게 좋은 품질의 상품만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는 우체국쇼핑과 생산 농어민의 정성을 직접 보여주고 있다. 이와 같은 체험행사를 통해 좋은 환경에서 정성으로 길러진 우리 특산물과 알리는데 앞장 설 예정이며 아울러 우체국쇼핑을 알리기 위한 노력도 계속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이다.

추석은 매년 돌아오는 명절이지만 가족, 주변 지인들을 위한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이나 차례상을 준비하는 주부들에게는 선물 및 추석 제수용품 구입이 매년 찾아오는 고민거리다.

김 씨는 이런 고민을 하는 주변지인들에게 중요한 Tip을 알려준다. 그것은 바로 우체국쇼핑의 추석할인대잔치다. 최대 20%까지 할인해주고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할인대잔치! 김 씨가 주부 내공 100단이며 주변 이웃들에게 동경을 받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다.



신규가입 고객을 위한 할인쿠폰 이벤트


할인행사 기간 중 신규로 우체국쇼핑에 가입하는 고객들 중 매일 선착순 3백 명에게 5천 원권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최대 20% 할인된 가격과 함께 5천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우체국쇼핑 추석할인행사 소개


우체국쇼핑은 8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15일간 우리 농· 수·축산물, 전통 민속주, 수공예품 등 팔도특산물 약 4천 9백여 종의 상품을 2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우체국쇼핑 추석맞이 할인 대잔치’를 실시한다.





좋은 상품 할인받고 선물도 받고~!


골라갖는 경품 이벤트


우체국쇼핑몰에서는 할인행사 기간 중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1회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찹쌀약과, 햇밤, 현미유 중 희망하는 경품을, 그리고 6일부터 12일까지 1회 1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겐 무농약쌀, 홍삼절편, 밤양갱 중 희망하는 경품을 응모 받는다. 총 2백 50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하며, 2건의 응모를 모두 하는 고객 중 3명에게는 LCD TV(47인치)와 로봇청소기를 증정한다.



다다익선! 경품이벤트


명절시즌 다량구매 고객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할인행사 기간 중 누적 주문 금액이 1백만 원 이상인 50명에게 해산물세트, 2백만 원 이상인 30명에게 신고배세트, 3백만 원 이상인 10명에게 굴비세트, 5백만 원 이상인 10명에게는 한우갈비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