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자금 걱정 덜어주는 우체국연금보험

노후 자금 걱정 덜어주는 우체국연금보험

보험상품

우체국예금보험 100% 활용법

노후 자금 걱정 덜어주는
우체국연금보험

직장인이라면 노후를 대비하여 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민연금, 퇴직금으로 운용되는 퇴직연금 등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것으로는 은퇴 후 생활하는 데 기본 수준 정도만 해결될 뿐 은퇴 전의 소득을 기대하기엔 턱없이 부족하다. 그것을 보완하는 것이 바로 연금보험인데, 우체국연금보험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우체국연금보험은 현재 3가지 상품(우체국연금저축보험, 무배당우체국연금보험, 무배당플러스연금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상품들의 공통점은 실세 금리를 반영한 신공시이율Ⅱ를 적용하고 있다는 점과, 금리가 떨어지더라도 최저 1.5%(가입 후 10년 초과 시 1.0%)의 금리를 보증해주기 때문에 최소한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글. 최재욱

노후 자금 걱정 덜어주는 우체국연금보험

우체국연금저축보험, 무배당우체국연금보험, 무배당플러스연금보험



이제 마흔이라는 나이에 접어든 K씨, 정년이 많이 남아 있음에도 미래에 대한 불안감은 나날이 커져만 간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목돈 들어갈 곳이 많다 보니 안정적인 노후 자금을 모으기 어려울뿐더러, 갑작스럽게 금전적으로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쓸 수 있는 자금이 마땅히 없는 것도 문제다. 또 연말정산은 다가오는데 세액공제 혜택을 챙기지 못했던 것도 후

회된다. K씨의 고민을 우체국연금보험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



연말 공제 혜택을 위해서라면 우체국연금저축보험


가장 처음에 출시된 우체국연금저축보험은 기본적으로 만 55세부터 연금 개시가 가능하고 납입 주기는 월납으로 되어 있다. 납입 기간은 5년부터 시작하는데, 납입 기간이 10년 미만일 경우 월 납입 한도액은 하한 10만 원부터 상한 75만 원까지, 10년 이상일 경우 5만 원부터 75만 원까지로 정해져 있다. 우체국연금저축보험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관련 세법이 정한 바에 따라 납입한 보험료에 대해 세액공제가 이뤄진다는 점이다. 연간 납입 보험료 400만 원을 한도로 소득에 따라 12% 또는 15%의 혜택을 제공하여, 稅테크라 불리는 연말정산 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은 여유 자금이 있을 때 추가 납입을 할 수 있으며, 상황이 어려워지면 납입을 일시 중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추가 납입 보험료의 연간 납입 한도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한도 내에서 연간 총 납입한 월납 기본 보험료의 2배 이내에서 가능하다. 기본 납입료의 납입을 일시적으로 중지하는 것은 계약일로부터 3년이 지난 후부터 최대 3회까지 가능하며, 납입 일시 중지 기간은 1회당 1년으로 적용된다.


가입기간 

0세~연금개시나이-5세,연금개시나이 : 55~80세


가입금액 

월납은 5~75만 원(10년납이상), 10~75만 원(10년납미만), 1만 원 단위


상품설명

세액공제 혜택으로 차곡차곡 노후를 아름답고 풍요롭게 저축 하세요! 저금리 시대에도 고금리 시대에도 안정과 수익으로 풍요롭게.



45세부터 지급되고, 재테크로 활용 가능한 무배당우체국연금보험


무배당우체국연금보험은 세법이 정하는 요건에 부합되는 경우 이자소득이 비과세가 되고, 금융소득종합과세에서 제외된다. 또한 다른 연금저축과는 달리 45세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다양한 목적의 재테크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3가지 형태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우선 종신연금형은 평생 연금을 수령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조기 사망 시에도 20년 또는 100세까지 보장하여 안정적으로 연금 수령이 가능하다. 상속연금형/확정기간연금형은 연금 개시 후에도 해지할 수 있어 다양한 목적 자금으로 활용 가능하다. 더블연금형은 연금 개시 후부터 80세 전 계약 해당일 전까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장기요양상태 중 한 가지가 최초 진단될 경우 연금액이 두 배로 증가되어 경제적인 어려움이 닥쳤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입기간 

0세~(연금개시나이-5세), 연금개시나이 : 45~75세(더블연금형 : 45~70세)


가입금액 

월납은 5만 원(10, 15, 20년납) 또는 10만 원(5, 7년납)부터 1만 원 단위

※ 가입 나이별, 유형별, 납입 기간별 한도 상이


상품설명

은퇴 후의 여유로움을 품격 있게 즐기세요!

다양한 목적의 재테크로 활용 가능하며, 관련 세법에 따른 세제 혜택으로 품격 있는 노후 설계가 가능한 ‘(무)우체국연금보험’으로 안락한 노후를 즐기세요.



혜택, 이율, 보장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는 무배당플러스연금보험


가장 최근에 나온 무배당플러스연금보험은 신공시이율Ⅱ에 따라 추가 부리된 금액을 플러스적립금 또는 플러스 연금으로 지급해주는 상품으로, 연금 개시 전 사망할 경우 5천만 원(1구좌 기준)의 사망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유족 지원 기능이 강화된 상품이다. 또한 보험료 납입 기간 중 동일한 재해 또는 재해 이외의 동일 원인으로 여러 신체 부위의 합산 장해 지급률이 50% 이상 장해일 경우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는 혜택이 있다. 


가입기간 

만 15세~연금개시나이-5세, 연금개시나이 : 55~70세


가입금액 

0.5~3구좌(0.1구좌 단위), 1구좌 : 생존연금액 300만 원


상품설명

혜택은 더 크게! 이율은 더 높게! 보장은 더 넓게!

100세 시대! 든든한 노후를 꿈꾸신다면 ‘(무)플러스연금보험”으로 플러스적립금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