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5월부터 전국 223개 우체국에서 한국조폐공사의 「오롯 골드바」 6종(10g, 18.75g, 37.5g, 100g, 375g, 500g)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전국 223개 우체국에서 골드바 판매

편리하고 안전한 우체국 골드바 구매


오롯 골드바는 한국조폐공사의 프리미엄 골드바 브랜드로, 특허 기술인 잠상(숨겨진 이미지) 기법을 적용해 모방 및 위·변조를 막고, 한국조폐공사에서 중량과순도 등을 보증한 홀마크를 골드바 표면에 새겼다. 오롯 골드바 판매금액은 런던 금 거래시장의 시세와 환율을 실시간 반영해 결정되며, 고객이 동일한 시간에 223개 우체국 중 어느 곳을 방문하더라도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우편창구에서 판매가격을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한 후, 우체국 계좌에서 판매금액을 정해진 계좌로 이체하면 된다. 우체국 통장이 있는 고객은 금융창구에서 판매금액을 이체하거나, 모바

일인터넷 뱅킹 또는 포스트페이Pootpay로 이체하면 된다. 구입 신청을 한 고객은 10영업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100g 이하는 우체국 안심 소포로, 100g 초과는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 받을 수 있고. 우체국 방문 시에는 신분증과 신청 시 교부받았던 판매확인서를 지참해야 한다.



오롯 골드바 판매 기념 이벤트 실시


오롯 골드바 판매를 기념해 6월 28일까지 500g 오롯 골드바를 구매한 고객에게 ‘광복 70주년 기념 은주화’(은 15,55g)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단, 은주화 제품 소진 시에는 같은 금액에 상응하는 타 제품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 강성주 본부장은 “전국의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골드바 판매를 시작함으로써 우체국 이용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롯 골드바 판매우체국 상세 내역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go.kr) 및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골드바 매매대행 서비스 제공 대상 확대


이와 함께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골드바 매매대행 서비스 제공 대상을 ‘실명개인’에서 ‘실명 개인 및 법인’으로 확대 했다.

우체국에서 매매대행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와 소비자의 법인 명의 판매 요구가 급증함에 따라 우정사업본부는 ‘골드바 매매대행 서비스’ 제공 대상을 법인으로까지 확대하게 되었다.

최근 골드바에 내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은 금융시장 불안으로 인해 안전자산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오롯 골드바’는 한국조폐공사에서 순도(99.99%) 및 중량을 업격히 검증하고, 특수기술을 적용하여 위 · 변조를 사전에 차단했다.

우체국에서는 10g / 18. 75g / 37. 5g / 100g / 375g / 500g 6종의 오롯 골드바를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