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더보기-
ICT융합 우편물류 기술개발 과제 착수보고회
여름을 코앞에 두고 더위가 조금 일찍 찾아온 5월 28일, 세종시 우정사업본부 회의실에도 발표와 논의로 열기가 가득 찼다. 우편서비스의 국민 편의성 제고와 집배원의 안전사고 감소를 위한 ‘ICT 융합 우편물류 기술개발 과제 착수보고회’가 열렸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직접 마주치지 않는 언택트(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등 뉴노멀을 준비하고 미래 물류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한 첫 단추였기에 우정사업 관계자 모두가 관심을 갖는 보고회였다.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체온측정,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절차가 철저하게 이뤄진 상태에서 진행된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을 비롯한 핵심 관계자들과 과기정통부 디지털사회기획과장, ICT 융합 우편물류 기술개발 과제 수행업체 7개 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7개 과제의 유기적 협업으로 집배원 배달 등의 실제 업무에 활용 가능한 ICT 융합 우편물류 기술개발을 기대한다는 우정사업본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7개 사의 발표가 1, 2부로 나눠 진행되었다. -
'힘내라, 대한민국' 손편지의 마음을 읽다 손편지의 힘을 믿다
지난 6월 9일, 백령도에 위치한 북포초등학교에서 ‘힘내라, 대한민국’을주제로 손편지 쓰기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한 자 한 자 정성스레 마음을 담아 코로나19 극복을위해 노력하는 사회 각계각층 이웃들에게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써내려 갔다. 국가적 재난위기 상황에서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손편지의 힘이 더없이 빛난 순간이었다.
-
우체국쇼핑의 새 얼굴 손맛 좋은 국민 엄마
‘수미네 반찬’으로 맛있는 입담과 손맛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 김수미가 우체국쇼핑의 새 얼굴로 선정됐다. 바람과 햇볕이 어우러져 봄기운이 완연했던 4월의 어느 날, 우체국쇼핑홍보 촬영이 진행되는 스튜디오로 향했다. 특유의 유쾌함과 노련함으로 현장을 이끌어간 배우 김수미는 안심 먹거리의 대명사 우체국쇼핑과도 참 잘 어울렸다.
-
뜨거운 열기 가득했던 열정의 현장 우체국 한마음 탁구대회
우체국 한마음 탁구대회가 부천우편집중국에서 개최됐다. 서울과 경인지역 우편집중국 및 물류센터 탁구 동호인들이 개최하는 한마음 탁구대회는 2010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벌써 9년째 이어지고 있다.
-
저소득층 공익보험 무료가입 지원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직무대리 정진용)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은 저소득층이 교통사고 등 각종 재해사고를 당했을 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우체국 공익보험의 무료가입을 지원하기로 했다.
-
상상초月 2019 우체국쇼핑 추석선물대전
8월 19일, 서울역에 우체국쇼핑 추석선물대전 홍보를 위해 많은사람이 모였다.
발 디딜 틈 없이 분주한 서을역은 늦온휴가를 떠나는여행객, 여행을 마치고 들어오는 사람 등으로 분주했고, 추석 한가위 밤하늘을 연상케 하는 행사장이 눈에 띄였다. -
역사 속의 독립운동 태극기 우표 기획전시회
우주만물의 원리를 형상화하여 ‘세계에서 가장 철학적인 국기’로 평가받는 태극기. 우리 민족의 얼과 자주독립의 염원이 깃든 태극기의 변천사가 우표에 담겨있다.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개최하는 ‘역사속의 독립운동 태극기’ 우표 기획전시회에서는 역사의 순간마다 우리 민족의 애환과 기쁨을 함께했던 태극기의 다양한 형태와 변천사를 특별하게 조명한다.
-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CS 전략회의 개최
2019. 8. 20.(화) 우정사업본부는 경북청 대회의실에서 고객만족향상을 위한 우수사례 및 마케팅 트렌드 공유를 위한 CS 전략회의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