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이슈
더보기-
2022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로 소풍 오세요! 여러분의 인생우표는 무엇인가요?
푸르른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어릴 적 설레는 마음으로 소풍 갔던 날들이 생각납니다. 다가오는 가을 하늘 아래, 살랑이는 바람을 타고 소중한 지인들과 함께 2022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로 소풍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우체국과 4대 은행 간 업무제휴로 은행 업무가 편해집니다
11월 말부터 국민·신한·우리·하나은행 고객도 전국 2,500개 우체국에서 별도 고객 수수료 없이 입·출금, 조회 및 ATM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더욱 편리해진 우체국 금용 서비스, 미리 알아보자.
-
가상공간에서 만나요, 우체국 메타버스
우정사업본부가 MZ세대 중심의 새로운 홍보 채널인 ‘우체국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2022년 6월 27일부터 대국민 대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우체국 메타버스는 ZEP을 통해 메인 광장, 행사관, 홍보관을 구성했으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우정사업의 성장과 변화 어마어마해~!
우편, 소포에 관한 업무부터 예금과 보험까지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우정사업본부. 달라지는 환경 속에서 성장하고 발전한 우체국의 변화를 숫자로 살펴보자.
-
우정사업 NEXT
우체국이 달라지고 있다. 24시간 365일 지원체계 구축을 비롯해 전반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금융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우정물류의 혁신을 통해 이용자는 물론 근로자의 환경도 개선하고자 노력한다. 2022년 새롭게 변신해나갈 우정사업의 미래를 살펴보자.
-
국민 행복을 위한 아름다운 발걸음 우체국 공익사업 105억원 편성
우정사업본부가 올해 우체국 공익사업을 지난해보다 15억 증가한 105억원으로 확대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증가하는 가운데 우정사업본부는 사회안전망 강화와 일자리 창출 등 신규사업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
국민이 어려울 때, 우체국이 함께합니다 우체국, 코로나19 ‘재택치료키트’ 배송 Start~
다시 한 번, 우체국이 국가재난 상황에서 공적역할에 나섰다.
지난 2018년 라돈 매트리스 수거, 2020년 공적마스크 공급에 이어 지난 2월 16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키트’를 배송하기 시작한 것이다. -
우정사업본부, 카카오뱅크 1조 원 지분 매각 ‘블록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카카오뱅크에 출자해 1조 원이 넘는 수익을 거두었다. 카카오뱅크 보유 지분 2.9% 블록딜에 성공하며 총 1조 1천억 원에 가까운 유동성을 확보한 것이다. 이번 블록딜은 우정사업본부 역사상 최고 운용 수익률을 기록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