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이슈
더보기-
경영 비전의 변화로 보는 우정의 미래
기업의 비전과 철학은 조직에 혼을 부여하고 구성원에게 조직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우정사업본부는 2000년 7월 출범 후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며 조직을 혁신적으로 이끌기 위한 경영 비전을 선포해 왔다. 우정사업본부의 비전이 바뀔 때마다 어떠한 시대상을 반영했을까? 그리고 이는 우정사업본부가 나아가는 방향에 어떤 이정표로 역할을 했을까?
-
우정사업본부의 ‘첫’ 사업 돌아보기
2000년 밀레니엄 시대에 새롭게 출범한 우정사업본부가 올해로 23주년을 맞이했다. 우정사업의 근간인 우편 행정을 필두로 우체국예금 · 보험, 우체국쇼핑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국민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는 우정사업본부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사업들은 무엇이 있을까?
-
2023년 우정사업 전략 살펴보기
새해를 맞아 우정사업본부는 ‘2023년 우정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국민에게 행복을 전하고, 우체국의 점진하는 성장을 도모하며, 효율적인 업무와 안전한 일터 환경을 조성하여 더욱 발전하기 위한 우정사업본부 계획이 담겨있다.
국민과 함께 더 나은 2023년을 위해 만든 우정사업 전략은 무엇인지 소개한다. -
2022년 우정사업본부 10대 뉴스
2022년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던 우정사업본부의 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
우정사업본부 임직원들의 기억 속에서 반짝였던 순간들을 소환해 10대 뉴스로 정리했다. -
2022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로 소풍 오세요! 여러분의 인생우표는 무엇인가요?
푸르른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어릴 적 설레는 마음으로 소풍 갔던 날들이 생각납니다. 다가오는 가을 하늘 아래, 살랑이는 바람을 타고 소중한 지인들과 함께 2022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로 소풍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우체국과 4대 은행 간 업무제휴로 은행 업무가 편해집니다
11월 말부터 국민·신한·우리·하나은행 고객도 전국 2,500개 우체국에서 별도 고객 수수료 없이 입·출금, 조회 및 ATM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더욱 편리해진 우체국 금용 서비스, 미리 알아보자.
-
가상공간에서 만나요, 우체국 메타버스
우정사업본부가 MZ세대 중심의 새로운 홍보 채널인 ‘우체국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2022년 6월 27일부터 대국민 대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우체국 메타버스는 ZEP을 통해 메인 광장, 행사관, 홍보관을 구성했으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우정사업의 성장과 변화 어마어마해~!
우편, 소포에 관한 업무부터 예금과 보험까지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우정사업본부. 달라지는 환경 속에서 성장하고 발전한 우체국의 변화를 숫자로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