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몇 번씩 걱정하는 나의 걱정지수는?

하루에도 몇 번씩 걱정하는 나의 걱정지수는?

인문학/문화

하루에도
몇 번씩 걱정하는
나의 걱정지수는?

매사 신중하게 조심하는것도 좋지만, 사서 걱정하는 타입은 정신건강에도 좋지 않다. 힐링을 꿈꾸는 당신을 위한 테스트. 심리 안정을 방해하는 나의 걱정지수는 어느 정도일까?

글. 편집실

하루에도 몇 번씩 걱정하는 나의 걱정지수는?
2019.11



A 걱정을 모르는 안빈낙도의 삶


심각한 고민이나 걱정을 모르는 당신은 안빈낙도의 삶을 살고 있다. 외부의 환경을 탓하거나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는 일은 남의 일. 언제나 흘러가는 대로 유유자적한 여유가 당신의 삶에 녹아있다. 환경에 순응하며 걱정보다는 긍정의 힘을 믿는 당신은 천하태평인 사람이다.



B 걱정에 지지 않는 건강한 삶


걱정은 하지만 그것에 물들지 않는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 지나치지 않은 어느 정도의 걱정과 긴장을 유지하며, 자신이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는다. 적당한 걱정은 자신의 삶을 더 생산적이고 발전적으로 만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현재의 삶을 만끽하고 있다.



C 사서 걱정하는 걱정 인형의 삶


일어나서 잠들기 전까지 당신의 일상은  끊임없는 걱정의 연속이다. 일어나지 않은 일을 미리 걱정하며 전전긍긍하는 당신은 없던 병도 키우는 스타일.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걱정 인형에서 벗어나 긍정적이고 느긋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걱정이 없는 삶이란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느껴보자.



D 세상만사 모든 것이 불안인 삶


세상의 모든 시름과 걱정을 안고 사는 당신은 주변의 모든 것이 불안하고 불만스럽다.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며, 매사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지만 변화를 위한 노력은 부족한 스타일. 진정한 소통이나 관계 형성에도 어려움을 겪는다. 부정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도록 노력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