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알아보기
우체국 알뜰폰이 뭐예요?
알뜰폰은 기존 이동통신사업자(KT, SKT, LG U+)로부터 망을 임차하여 이용자에게 자체 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재판매)하는 서비스로, 우체국 알뜰폰은 우체국의 창구를 통해 알뜰폰 신청 고객의 상담과 요금 및 단말기 설계, 기본사항 전산입력 등 통신판매점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우체국 알뜰폰은 이런 점이 좋아요
저렴한 요금 우체국 알뜰폰 사업자(MVNO)가 기간통신사업자(MNO)로부터 회선사용 요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도매제공받고, 이용자에게 20~30% 할인된 가격으로 통신서비스를 제공
동일한 통화 품질 이동통신사업자(MNO)망을 빌려 쓰기 때문에 MNO 이동통신서비스와 통화
품질이 동일
우체국 알뜰폰 가입 유형
•가입 형태 : 신규(새로운 전화번호 부여) / 번호이동(기존에 사용하던 전화번호 그대로 이용하고,
통신사와 요금상품을 변경하여 가입)
•요금제 형태 : 선불(미리 통화요금 내고 한도 내에서 사용) / 후불(사용한 금액을 익월 납부)
•단말기 : 단말기 구입(통신사를 통해 구입) / 고객 보유폰 활용(본인 단말기 사용)
우체국 알뜰폰 판매 채널
전국 1,500여 개 우체국, 인터넷우체국, 우체국앱
우체국 알뜰폰 판매 사업자
아이즈모바일, 유니컴즈, 큰사람, 위너스텔, 에넥스텔레콤, 세종텔레콤, 한국케이블텔레콤, KCTV
모바일, 와이엘랜드, 인스코비
※ 가입 전 주의사항
- 요금감면제도(장애인, 국가유공자, 저소득) 적용 불가 / 통신사 멤버십 미제공
알뜰폰 상담 문의
상담 문의 : 1588-1300(발신자 부담), 전국 1,500개 우체국 방문
상담 시간 : 평일 09:00~18:00 / 토요일과 공휴일 휴무
가입 : 전국 1,500개 우체국과 인터넷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숍에서 가능
※우편고객센터에서는 가입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 및 요금제는 가입 전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을 통해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